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내가 겪은 문제들

<초간단>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없이 동영상 넣기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등 통해서)

_수_ 2020. 8. 22.

 

아이폰 아이패드에 아이튠즈 없이 동영상 넣기

애플의 기기를 무척 좋아하지만

아이튠즈를 통해서 동영상이나 음악 넣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 1인이다

 

아이튠즈 없이 정말 간단하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동영상 넣는 방법

소개해드리겠다!

 

동영상을 보려면 동영상 어플이 있어야 하는것은 당연하다

지금부터 내가 할 것은 드랍박스나 구글드라이브같은 내 계정에 있는 영상을

다운받아 보는 방법인데

 

1. 먼저, nPlayer 어플을 깔자

 

nPlayer 어플은 nPlayer / nPlayer Lite / nPlayer Plus 가 있다

이중에서 nPlayer Lite를 다운 받아야 한다

광고가 조금 나오지만 무료 어플이다! ㅎㅎ

 

꼭 nPlayer가 아니어도 되지만

현재 곰플레이와 nPlayer 두개가 폰에 깔려있는데

곰플레이어의 경우엔 2020년 8월 현재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2. 내 드라이브와 연동!

 

내가 원드라이브(one drive)나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드랍박스(Dropbox)등등..

이런 온라인 저장매체가 있어야 한다

 

난 구글드라이브를 주로 사용하므로 구글드라이브에

내가 볼 동영상을 올려놓고 nPlayer를 통해 다운받아 보겠다

 

a) nPlayer에서 네트워크 선택!

nPlayer 어플에 들어가서

먼저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주자

 

b) 자신이 사용하는 온라인 저장매체 선택!

본인의 경우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

(구글드라이브의 경우 15기가를 무료료 준다 /드랍박스 2G / pCloud 10G / 원드라이브 5G)

 

본인이 사용하는 매체를 선택하면

그 해당계정에 로그인을 해줘야 한다.

 

c) 계정 선택!

 본인이 사용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해주자!

 

d) 동영상을 올려둔 경로 지정!

구글드라이브의 경우 위와 같이 경로가 뜨는데

My Drive를 선택하면 된다(내 구글드라이브)

(아래꺼(shared with me)는 다른사람이 혹은 내가 다른사람과 공유하는 폴더이다)

 

본인의 구글드라이브(혹은 다른 저장매체)의 동영상이 저장된 경로를 찾자!

 

 

e) 다운로드!

 

본인의 폴더엔 히로시의 회상이란 동영상이 있다 이 영상을 다운받아보겠다

 

화면 우측 상단에 빨간색 네모칸의 ' º º º ' 모양이 있다

이것을 클릭해준 후

 

선택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이 뜬다

노란색 박스안을 체크해주면

 

아래 사진처럼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된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받아 준 후

 

(좌측 하단)로컬 메뉴를 들어가보면

다운로드 폴더가 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 폴더 안에 내가 저장한 동영상이 들어와 있다!

 

위 다운로드된 영상을 클릭하면 재생이 가능하다!

하지만 Lite 버전이라 초반에 광고가 재생되니.. 당황하지 말자 ㅎㅎ

적절히 스킵 후 영상을 시청해주면 된다^^

 

 

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 를 눌러

칭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