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내가 겪은 문제들

미접종자 여행 가능 국가 (ft.미국, 동남아, 인기여행지 탑 10, 일본)

_수_ 2022. 10. 15.

친구들과 한 푼 두 푼 돈을 모으고 해외 여행을 가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하지만 무리중에 백신 미접종자가 있어 문득 여행이 가능한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하나 둘 알아보고 이렇게 정보를 공유해본다!

 

미접종자 여행 가능국가

 

1. 태국

 

  미접종자 입국 가능

 

  미접종자, 접종자 모두 출국 전에 코로나 검사를 따로 할 필요 없으며, 도착해서도 따로 검사하거나 격리를 할 필요가 없다. 그런 편리함 때문인지 코로나 이후 한국인이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 넘버 원 국가가 되었다.

태국 푸켓

 

2. 미국

 

 미접종자 입국 불가!!

 

  미접종자의 경우 검사여부와 상관없이 입국이 불가능하다. 이는 미국령인 괌이나 하와이, 사이판 역시 마찬가지다. 백신 접종자의 경우엔 하와이나 괌, 사이판은 출입국시 따로 검사를 하거나 격리할 필요는 없지만, 미국 본토 입국의 경우 입국 후에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출국전에는 따로 사전 검사를 할 필요는 없다. 도착후에도 코로나 양성이 아니라면 격리조치는 없다)

 

  미국과 화이자가 열심히 백신을 만들어서 팔았는데.. 사지 않은 고객은 미국입장이 불가한 것이다. 약간 VIP라운지 같은 느낌이군

 

 

 

3. 베트남

 

 미접종자 입국 가능

 

 베트남도 태국과 마찬가지로 접종자와 미접종자에 대한 차별이 없다. 출발전 따로 코로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으며, 도착 후에도 따로 검사나 격리할 필요가 없다.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물가가 싸기 때문에 항상 여행선호국가 탑텐에 들어가는 나라이다.

 

베트남 다낭

4. 필리핀

 

  미접종자 입국 불가!!

 

  필리핀의 경우 미접종자는 입국하지 못한다. 그리고 접종자의 경우엔 필리핀 입국전에 코로나 검사를 꼭 해야한다.

 

  세계 4대 휴양지중 하나로 유명한 보라카이, 그리고 세부, 마닐라까지! 저렴한 물가와 놀기 좋은 환경 빼어난 자연경관까지 한국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도 관광을 많이 오는 관광 국가

 

필리핀 보라카이

5. 프랑스

 

  미접종자 입국 가능.

 

  자유와 평등의 나라 프랑스! 접종자와 미접종자 모두 프랑스 입국전 따로 코로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으며, 프랑스 입국 후에도 따로 격리나 코로나 검사를 하지 않는다.

  프랑스는 세계 1위의 관광대국이라고 한다.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은 나라가 바로 프랑스!

에펠탑

 

6. 인도네시아

 

  미접종자 입국 불가!!

 

  동남아시아 국가중, 태국 필리핀에 이은 3위 여행국가! 세계 4대 휴양지중 하나인 발리의 나라! 인구 4억의 인구대국!

  하지만 미접종자는 입국할 수가 없다. 백신접종자의 경우엔 인도네시아 입국전에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입국 후에는 따로 검사를 받거나 격리할 필요는 없다.

 

인도네시아

7. 괌

 

 미접종자 입국 불가!!

 

  접종자는 입국 전후 코로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다. 미국 본토는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해야하는데 반해, 괌이나 하와이는 접종자가 자유롭게 입출국을 할 수 있다.

 

  미국의 영토이다. 하와이 보다 더 서쪽(우리나라쪽)에 있는 미국땅(미국 알박기 클라스).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관광으로 먹고 사는 관광국가?이다. 주요 고객이 한중일과 미국 캐나다 사람이라고 한다. 주요 시민은 차모로 원주민들이다.

 

8. 스페인

 

  미접종자 입국가능 (but 스페인 입국전 코로나 검사 필요)

 

  미접종자의 입국이 가능하나 스페인 들어오기 전에 코로나 검사를 해야한다. 들어온 이후에는 따로 코로나 검사나 격리를 할 필요는 없다. 백신 접종자의 경우, 스페인 입국 전후 둘다 코로나 검사를 안해도 된다.

 

9. 이탈리아

 

  미접종자 입국가능

 

유럽의 최고의 관광국가인 이탈리아. 천년대국 로마의 나라로 국가 자체가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정도이다. 관광수입이 워낙 큰나라라 그런지 미접종자에 대한 차별이 없다. 접종자 미접종자 모두 입국 전후 코로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고, 입국 후에도 따로 격리할 필요도 없다.

 

10. 싱가포르

 

  미접종자 입국가능

 

  미접종자가 입국 가능하지만, 싱가포르 입국전에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입국 후에는 따로 격리하거나 코로나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다.

  백신 접종자의 경우엔 출발전후 모두 코로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으며, 격리 또한 당연히 면제다.


위 1~10까지 나열된 국가들은 2022년 5월 기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한 나라들이다. 아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동남아 국가들의 입국 및 여행 가능 여부와, 또 우리나라의 최애 여행지중 하나였던 일본의 입국가능 여부도 다뤄보겠다.

 

동남아 국가들 입국가능여부

 

위에 언급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다른 동남아 국가들의 미접종자 그리고 백신접종자들의 해외여행 가능여부는 어떨까?

 

 

캄보디아

 

미접종자 입국 가능

 

동남아시아 국가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관광지로 인기있는 국가이다. 베트남과 태국 라오스 사이의 국가로 앙코르와트등 특이한 건축물들이 유명하다.

캄보디아 사원

라오스

 

미접종자 입국 가능

 

  미접종자의 입국이 가능하지만, 출발전에 코로나 검사를 하고 라오스로 출국해야한다. 하지만 도착후에는 코로나 검사나 따로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접종자의 경우 모두 면제로 자유롭게 출국가능하다.

탓루앙 사원

미얀마

 

미접종자, 접종자 모두 입국 불가.

 

  아웅산 수치 여사등으로 유명하고 현재 군부장악으로 시끌시끌한 미얀마. 여행 목적의 관광이 현재 불가능하다. 아마 미얀마 내부의 불안정한 정세때문인듯 싶다.

아웅산 수치여사

말레이시아

 

미접종가 입국 가능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경관 그리고 석양으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그 외에도 다이버들이 즐겨찾는 사피단섬과 수도 쿠알라룸푸르등 아름다운 도시와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접종자와 미접종자 차별없이 모두 입국가능하다. 출입국전 특별히 코로나 검사를 받지 않으며 따로 격리하지도 않는다.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은 미접종자 입국이 가능할까?

 

 

일본

 

미접종자 입국 가능

 

한일 무역전쟁으로 분위기가 식기전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해외여행 국가는 일본이었다. 물론 항상 1위는 아니었지만, 항상 높은 순위에 자리매김해 있었다. 한국을 가장 많이 찾아오는 해외 관광객도 일본이었다.

오사카성

백신 접종자는 일본으로 입국전후 검사면제이며, 미접종자의 경우 일본으로 여행갈 경우 출국전에 검사를 코로나 검사를 하고 음성 증명서를 지참해야한다. 일본 입국 이후에는 접종자와 마찬가지로 따로 검사는 없으며, 격리 또한 없다.

 

  이상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들의 여행가능 여부와 백신 접종여부등에 관해서 알아보았다. 언젠가는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도 미접종이어도 여행가능한 날들이 오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 부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