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한다!/여행과 맛집

세계 3대 해변, 어디어디일까!? (ft. 각 해변의 특징, 즐길거리)

_수_ 2022. 10. 24.

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해변 3곳이 있다고 한다. 그 3곳을 일컬어 세계 3대 해변이라고 한다는데.. 뭐 만국의 합의로 이뤄진 것은 아니고, 주로 여행 매거진이나 블로거가 직접 가보거나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선정한 곳이다. 본인 입맛대로 일 수 있지만, 그 분야의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뽑은 곳이니 나름 일리가 있는 것 같다. 그럼 어디어디를 3대 해변으로 꼽았는지 살펴보자!

 

세계 3대 해변

 

1. 보라카이 해변

 

세계 4대 휴양지 중 하나로 항상 빠지지 않고 뽑히는 보라카이! 세계 3대 해변에서 화이트 비치로 뽑혔다.

 

  보라카이가 화이트 비치(beach)로 불리는 이유는, 보라카이 해변의 모래색때문이다. 산호가 오랜시간 퇴적되어 만들어진 보라카이의 모래는 색이 희고 입자가 고와 매우 부드럽다고 한다.

  보라카이 해변은 길이가 4km로 해변을 따라 술을 마실 수 있는 천막?주점?포장마차? 같은 것들이 늘어져있고, 또 식당들도 있어서 해변을 바라보며 운치있게 술과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깨끗한 바다와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스노쿨링, 스쿠버 다이빙 부터 쾌속보트에 패러글라이더를 달고 날으는 페러세일링, 바나나보트, UFO보트등 좀 더 격한 해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루호산 전망대에서 보라카이 전경을 바라보거나,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보라카이에서 보트를 나고 나가 일볼을 즐기는 선셋세일링등도 있다.

 

 

2. 골드코스트

 

  호주 퀸즈랜드 남동부에 취한 해변으로 해변의 길이가 70km정도로 다양한 해변이 있어 기호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서퍼들이 많고 물놀이하기도 좋은 서퍼스 비치가 있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메인 비치나 브로드 비치도 좋다. 메인비치의 경우 Sea World(씨월드)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북극곰, 펭귄, 돌고래등을 만나 볼 수 있다.

  골드코스트는 상업지가 바로 옆에 있기때문에 쇼핑을 하기도 좋고, 좋은 레스토랑을 찾기에도 좋다. 디즈니랜드 같은 워너브라더스 테마파크가 있는데, 디즈니랜드에 미키마우스나 디즈니 프린세스들이 있다면, 워너브라더스 테마파크에는 톰과제리, 벅스버니 그리고 슈퍼맨, 배트맨, 죠커등이 있다.

제리는 좀 무서운데..

 

  이 외에도 빼어난 자연경관과 호주 특유의 생태계를 느낄 수 있는 스프링브룩 국립공원이 골드코스트에 있다. 스프링브룩 국립공원에서 호주 고유의 동식물을 볼 수도 있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반딧불이 동굴에서 반딧불이도 감상할 수 있다.

 

 

3. 팜비치

 

  미국 플로리다주 위치한 팜비치는 미국 부자들이 겨울을 나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기후가 온후하고 멋진 해변과 도심지의 상업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서 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해변이다. 팜비치에서 바라보는 뻥 뚫린 대서양의 푸른바다와 맑고 푸른 하늘이 아름다운 해변이다. 해변을 따라 길게 야자수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팜비치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서핑을 할 수도 있지만, 여러 투어 즐길만한 상품들도 많다. 보트를 타고 나가 돌고래와 고래를 구경할 수도 있고. 낚시를 즐기시는 분은 대서양의 큰 물고기들을 잡아 볼 수도 있다. 좀 더 몸을 움직이는 활동적인 놀이를 원하시는 분은 제트스키, 카약, 패러세일링, 스노쿨링등 열심히 몸을 써서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팜비치도 골드코스트처럼 도심지를 끼고 있어서 쇼핑과 다양한 레스토랑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직접 차를 운전해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라이언 컨트리 사파리 동물원이 있고, 또 뉴욕헤럴드 신문사가 '유럽 어느 궁전보다 화려하고 어느 개인사저보다 웅장하다.'고 극찬한 Standart Oil의 설립자인 헨리 모리슨 플래글러의 맨션을 박물관으로 바꾼 '핸리 모리슨 플래글러 박물관'을 방문해 볼수도 있다.

 

  이상이 세계 3대 해변으로 꼽힌 필리핀의 '화이트비치 보라카이', 호주 퀸즈랜드의 '골드코스트', 그리고 미국 플로리다의 '팜비치'였다. 직접 가봐야 그 매력을 알고 내가 다녀온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있겠지만, 사진과 글로 살펴보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라 느껴진다.

 

  이 3대 해변이라는 것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것이기에 어떤 이에게는 해운대만도 못한 관광지가 될 수도 있다. 어떤 이들은 이 세곳중 한 곳을 빼고 하와이 호놀룰루의 와이키키 해변을 넣기도 한다. 또 다른 매거진이나 여행 블로거는 다른 해변을 이 3대 해변에 넣을지도 모르겠다.

 

  누가 무엇을 3대 해변으로 꼽든, 많은 분들이 세계 각지의 명소를 많이 방문하시고 자신 만의 3대 해변을 뽑고, 그것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

 

 

이상 해당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 응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