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내가 겪은 문제들

McAfee 맥아피 삭제 해도 될까? (ft. 삭제방법, 강제삭제)

_수_ 2023. 4. 3.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그냥 '다음' 만 누르다가 맥아피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 맥아피라는 프로그램은 무슨 프로그램이며 삭제해도 되는지등에 대해 알아보자. 혹시 삭제가 안될 경우 완전히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맥아피 삭제해도 되나요?

 

1. 맥아피란?

 

맥아피(McAfee)는 보안프로그램이다. 가끔 처음부터 설치된 경우도 드물게 있지만 대부분 다른 프로그램 설치시 은근슬쩍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러스만 잡아내면 되는데 이게 나중에 제 역할을 하려면 유료를 써야한다. 거기다가 수시로 배너광고까지 띄워대니 참 골치가 아프다.

 

맥아피 삭제해도 될까?

 

 

 

전혀 문제가 없다. 

맥아피 자체가 성능이 나쁜 보안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기타 좋은 보안프로그램도 많고

멀웨어등은 윈도우의 기본 Defender로도 잘 잡아내는 것 같아서, 내 경우엔 특별히 더 좋거나 그러진 않았다.

그래서 삭제해도 좋다고 생각한다.

 

 

2. 맥아피 삭제 방법

 

맥아피 삭제는 일반적으로 제어판에서 손쉽게 지울 수 있다. 지우려고 하면 더이상 귀하를 보호할 수 없다고 협박을 하지만 무시해주자. 삭제시에 열려있는 인터넷창을 모두 닫아버리니 주의하자.

위 경우는 맥아피 웹어드바이저이지만, 맥아피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3. 맥아피 삭제 안될 때

 

제어판 등에서 삭제를 해도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McAfee 사이트에서 삭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있다.

 

아래의 링크에서 'MCPR 도구'라는 것을 다운받자.

 

▶ McAfee 지원 사이트 ◀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면 '솔루션'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2단계 부분을 보자.

(1단계는 우리가 실패한 방법이다)

스크롤을 더 아래로 내리면,

MCPR 도구를 다운로드 합니다. 라는 글귀가 있는데,

여기서 'MCPR 도구'라는 글자를 클릭하자.

 

 

그럼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하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해결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