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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온라인 및 PDF저장방법)

_수_ 2020. 10. 24.

국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중기청대출등 각종 대출부터 실업급여까지 여러 분야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하다

발급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프린터가 있다면 직접 출력할 수 있고, 혹은 PDF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다.

 

준비물 : 공인인증서(or브라우저인증서 둘 중 하나만 있으면 된다)

 

1. 국민건강보험사이트 접속

건강보험 사이트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빨간 네모로 표시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면

일단 로그인 화면이 뜬다

2. 로그인

초록색 네모로 표시한 곳에 [선택] 에 [개인]을 선택해주고

(보험공단 직원의 가족이면 [공단가족]을 선택해주면 된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혹은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 준다

 

3. 발급

좌측 [자격]메뉴의 [자격득실확인서발급]칸을 클릭하면 우측화면처럼 뜬다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누른 후 로그인을 했다면 바로 이 화면이 뜬다)

 

여기서 바로 프린터 발급을 누르면 자신의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바로너무 간단하게 출력 발급 받을 수 있고, 또 그와 동시에 저절로 PDF파일이 자동 저장이 된다

 

여기서 가입자 구분에 '직장가입자'라도 되어있는 부분은 자신이 직장에 가입한 내역이고

'직장피부양자'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가족중 다른 사람 아래에 올라가 있는 경우이며

'지역세대주'라고 된 부분은 직장이 4대 보험이 안되거나 아니면 직장 없이 개인적으로 가입한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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