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실생활 문제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ft. 주말, 고객센터 번호)

_수_ 2022. 11. 1.

ARS로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다양한 재발급 신청 방법이 있다. 요즘은 어플로도 가능하고, 또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둘다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요즘 같이 아이디를 여러개 만드는 시대에 아이디가 통일되었다고 해도 비밀번호가 달라 매번 일일이 외우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그럴 땐 그냥 ARS가 최고다.

 

우리카드 분실 및 재발급

 

분실 재발급 방법은 간단하다.

 

1. 고객센터 전화하기

 

1588 - 9955

 

우리은행 대표 고객센터 번호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오후6시)

But.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하다.

 

그러니 주말에 분실했을 때도 저 번호로 눌러서 신고해주자!

 

ㅇㅇㅇ

 

2. 카드분실신고

1588 - 9955로 전활를 걸면,

이후, 보이는 ARS로 할 건지, 누르는 ARS로 할 건지 묻는데,

편한대로 하자. 본인은 누르는게 편해서 '2'번 누르는 ARS로 했다

 

본인확인을 거친후,

메뉴 안내를 해주는데

 

카드분실신고는 '8번'이다.

이후, 상담원과 개인정보 확인등을 거친 후

카드 해지부터 재발급까지 신청을 할 수 있다.

 


 

  카드 분실신고의 경우 요즘은 어플로도 많이 사용한다. 어플의 장점은 카드가 여러개일때 내 눈으로 보면서 정확히 분실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도 마찬가지)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ARS를 추천한다. 상담원과 바로 통화로 해지할 수 있고, 무엇보다 상담원이 처리해줬다는 점에서 더 안심할 수 있다. 내가 해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온전히 내 탓이라 어디에 하소연 하기도 힘들다.

 

 

기타 1588 - 5300으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전용번호가 있는데,

특별히 더 빠른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