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실생활 문제들

내 보험 확인 방법 (ft. 숨은 보험금, 미청구 보험금 조회 방법)

_수_ 2022. 7. 26.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을 알고,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었다. 난 내가 가입된 보험이 3개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5개였다! 매월 자동이체날 3군데서 돈이 빠져나가길래.. 상품 3개에 가입되어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A 보험사에서 1개, B와 C보험사에서 각 2개씩 가입이 되있었다!! 혹시 여러분들도 본인이 모르고 있는 돈을 내고있진 않은가!? 여기서 알아보자 내 보험 확인 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준비물

휴대폰(본인 인증 가능해야함)

 

아래 방법으로 조회를 하면, 내가 가입해 있는 모든 보험이 조회가 된다.

 

1. 보험 조회 사이트 접속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직접 확인한 안전한 사이트이니 안심하고 접속해도 된다

 

위 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뜬다.

그럼 가운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를 눌러주자

 

 

보험금이라고 되어있지만,

내 보험이 얼마인지는 안나온다.

 

하지만, 혹시 내가 받을 수 있는데 못 받은 보험금이 있는지

미청구 보험금, 휴면 보험금등은 조회 가능하다.

 

2. 개인정보 입력

①이름, ②휴대폰번호, ③주민번호, ④이메일을 입력한 후,

아래에서 인증을 해준다.

 

공동인증서, IPIN인증도 가능하지만,

휴대폰 인증이 간편하다.

 

3. 동의하기

 

인증을 마치고 나면 동의하기 퍼레이드가 남아있다.

모두 동의하기를 누른 후 <확인>을 눌러주자

처리하는데

30초의 시간이 걸린다

기다려 주자.

과연.. 내 보험은 몇개였을까!?

나에게도 미청구 보험금이나 휴면 보험금이 있을까!?

결과는..!?

 

 

4. 결과 확인

 

그럼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다

난 삼성생명과 신한 그리고 현대해상에 각각 하나씩 보험이 있는 줄 알았는데

내 보험은 총 5개였다.

아래로 내리면,

 

받아야 할 보험금이지만 청구하지 못한

미청구보험금

휴면 보험금

도 조회할 수 있다

난 야무지게 다 받아 먹었다.

청구할 보험금이 따로 없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