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각종 문제 해결!/팁 - 재밌는 지식과 정보

삼성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거래금액에 따라 달라요!) (feat.삼성 DTS?)

_수_ 2020. 12. 5.

삼성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삼성증권의 경우 주식을 거래할 때 수수료는

거래 금액에 따라 다르고, 또 온라인 오프라인에 따라 다르다

 삼성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구분 

거래금액 

수수료 

 HTS / DTS / MTS 

 50만원 미만

  0.497%

 1천만원 미만

  0.174% + 1500원

 1천만원 이상~ 5천만원 미만

  0.127% + 3000원

 5천만원 이상~ 1억미만

  0.117%

 1억이상 ~ 3억미만

  0.097%

 3억이상

  0.077%

 ARS

 50만원 미만

  0.497%

 1천만원 이하

  0.247%

 1천만원 초과 ~ 5천만원 이하

  0.227% + 2000원

 5천만원 초과

  0.197% + 17000원

<HTS = (집에서 HTS프로그램으로 거래) / MTS (모바일로거래) / DTS(집에서 DTS 프로그램으로 거래)>

(HTS = Home Trading System / MTS = Mobile Trading System / DTS = Dynamic Trading System)

*DTS는 삼성 증권에서 만든 거래 프로그램으로 HTS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강화 버전이다.


수수료가 굉장히 다양한 범위로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50만원 미만은 무려 약 0.5%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

10만원에 시작할 1주를 사서 11만원에 팔았다면 만원의 이익을 거둔셈이다

하지만, 수수료를 550원 줘야한다. 여기에 세금까지 나오니..

주식을 처음시작하는 주린이들이 가볍게 덤벼보기에는 별로 재미가 없다.

(콜센터나 지점을 방문하여 하는 오프라인 거래도 거의 0.4~0.5%의 수수료를 받고있다)


수수료가 한국투자나 나무증권등 몇몇 증권사가 0.01%에 가까운 주식거래 수수료인데 반해 삼성증권의 수수료는 꽤 비싸다. 아마 처음엔 증권사들이 꽤 비싼 수수료로 주식거래 업무를 시작했다가 증권사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경쟁적으로 수수료를 깎은 것 같다. 그에 반해 삼성증권 NH증권의 경우 수수료가 비싼 편이다.


> 증권사별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


다른 증권사들이 경쟁적으로 수수료를 낮추고 나오자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도 가만히 있지만은 않았다. 

 NH증권은 나무증권이라는 온라인 증권사를 만들어 현재 증권업체들중 가장 낮은 수수료를 받고 있다. 나무증권은 여러 증권 업체중 주식 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 무려 0.01%! 

(위 수수료 비교 링크에서 다양한 증권사들의 수수료를 한 번 확인해보길 바란다)


삼성증권의 경우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 이벤트의 경우엔 항상 진행하는 것이 아닌 기간 한정으로 한다. 삼성증권 수수료 무료 주식계좌는 현재 올해 12월까지만 진행하는데 아래 링크에서 거래 수수료 무료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꼭 확인해보고 개설하기를 추천한다. 각 증권사들이 돌아가면서 한 번 씩 하긴 하는데.. 이게 또 막상 찾으려면 그때는 안하는 경우가 많다.


> 삼성증권 수수료 무료 주식계좌 개설 방법 <


◎ 수수료가 무료면 증권사는 뭐 먹고 사나!?

몇몇 증권사들이 수수료 무료를 진행하는 이유는 고객유치가 주 목적이다. 고객들이 많이 모이면 거래량이 늘어나고, 또 계좌에 들어있는 보유금 또한 늘어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각종 금융상품등을 연계하여 팔 수 있고, 수수료 무료라고 하여도 국내만 무료이며 해외 주식을 거래할 땐 수수료를 받을 수가 있다.


이상 삼성 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다른 증권사의 거래 수수료가 궁금하거나 거래 수수료 무료계좌 개설방법이 궁금하다면 위에서 제공한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