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한다!/애니메이션 감상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2기 - 히어로가 너무 많아 소개하다 끝!

_수_ 2019. 10. 30.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4기까지 나온 마당에

이제야 2기 리뷰를 해보겠다

1기를 본지는 꽤 됬는데..

1기를 꽤 재밌게 봤었다.

 

그리고 2기를 기다리고 기다리다

본 순간.. 몇화까지 보다보니.. 별로 재미가 없어졌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흘러 갑자기 생각이 나

다시 정주행을 시작!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1기에 못미치는 2기의 느낌?

그럼 왜 그런지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먼저, 스토리부터 간략하게 설명!

 

= 대략의 줄거리! (스포없음)

1기부터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인류의 80% 이상이 초능력에 가까운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신 인류.. 아니 모두가 히어로인 시대

그런 시대에 아무런 초능력이 없는 주인공 미도리야!

 

커서 히어로가 되는 것이 꿈이지만..

유치원이 지날때까지도 개성이 발현되지 않는다.

(대부분 유치원 전에는 개성이 발현된다)

하지만.. 히어로의 꿈을 접지 못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약하지만 정의감 넘치는 소년 미도리야 이즈쿠!

 

그런 무개성의 소년이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의 줄거리는 미도리야의 성장과 히어로 학교로의 입학

그리고 빌런 연합과의 전투가 주이다.

 

2기에선 유에이 학생들의 운동회가 시작되고

여러 학생들이 자신들의 개성을 선보이며 운동회를 치룬다.

무개성에 가까운 주인공 미도리야는

자신의 전략을 이용해 개성이 강한 친구들과 호적의 대결을 펼친다

2기의 스토리는 크게 나눠봤을 때 유에이에서의 운동회

그리고 실습과 시험으로 나뉘어진다.

 

이 과정에서 개개인의 특성과 그리고 그들이 그 과정들을 극복하고

각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장해나가는 걸 그리면서

친구들과의 우정, 그리고 바쿠고와 미도리야의 갈등

또 빌런연합의 음모등으로.. 스토리는 대략 그런 흐름이다.

 

(2기 스토리가 너무 대충인가?? ㅎㅎ 그런데.. 이게 다다.. 정말..)

 

- 히어로가 너무 많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장점은 다양한 개성을 갖춘

무수히 많은 히어로들이 등장한다

개개인 마다 특색있는 성격에 능력도 제각각이지만 다 매력적이다

이러한 점은 애니메이션을 풍부하게 하는 큰 장점이 되지만..

잘못 활용하면 굉장히 큰 단점으로 다가오는데..

 

바로.. 엑스트라의 이야기가 너무 많아진다.

정작 주인공의 이야기가 얼마 안된다는 것이다.

우리도 가끔 드라마를 볼 때.. 아주 흥미로운 케릭터를 가진 인물은

좀더 자주 나오고.. 좀 재미없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인물은.. 좀 덜나왔으면

할 때가 있다.

 

 

하지만.. 조연이 너무 많다 보니..

대충대충 넘어 간다고 해도.. 주인공 이야기로 가기까지의 여정이 너무 길다

그리고 좀 더 아쉬운 점을 말하자면..

엑스트라의 이야기가.. 너무 대충대충이라는게 좀 느껴진다.

그러다 보니 그 시간이 더 길게 느껴지게 된다.

 

- 뒤로 갈 수록 스토리의 몰입도는 다시 높아진다. 하지만..

운동회가 끝나고.. 큰 스토리(?)가 움직이면

다시 이야기는 재밌어 진다.

 

하지만 이 부분은 2기 전체의 스토리에서.. 얼마 되지 않는다..

그리곤 다시.. 앞부분과 유사한 전개를 보여준다..

다시 학생들 하나하나를 다 보여주며..

그 수많은 조연들을 일일이 다 챙겨주는 작가의 세심함..?을 보여준다

 

-총평

총점은.. 7.5점 정도 주고싶다!

좀 전에 리뷰한 사이키 쿠스오와 같은 점수이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같은 몰입감과 긴장감은 없지만..

꽤 재밌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경우 몰입갑 높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2기에선.. 그 타임이 너무 짧았고..

나머지는 설명충? 같은 부분이 길어서 좀 지루했다.

그 부분들이 좀 짧았다면.. 충분히 8점은 줄 수 있었을텐데..

 

 

1기를 너무 재밌게 봐서인지..

2기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다.

추천 여부를 묻는다면..

음.. 일단은 추천이다.. 왜냐면.. 3기.. 4기가 궁금하니깐..

그리고 작화가 너무 좋다..(역시 갓본즈)

 

그리고 2기에 설명들은..

큰 그림에 들어가기전 밑밥을 까는 느낌이 강하기에..

본 스토리를 생각해봤을 때 좀 참고 볼만할 것 같다!

 

 

 

넷플릭스 디스인챈트 - 18금 미친 판타지 (feat. 옷은 벗지만 야하진 않다)

양옆을 보면 머리만 꽂혀있는게 보인다. 주로 저래서 18금이다. 가끔씩 옷도 벗고 단체로 이상한 짓도 하지만.. 전혀 야하지 않다. 그냥.. 미친 것 같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심슨가족, 퓨처라마등을 제작한 맷 그..

soo619.tistory.com

 

 

귀멸의 칼날! - 2019 최고의 애니메이션 중 하나! 강력추천! (Feat. 욱일기!!??)

귀멸의 칼날 시즌 1? 이 막을 내렸다. 많은 인기를 끌었기에 시즌 2가 분명히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뿐만 아니라 극장판 제작까지 한다고 하니.. 흥행한 것이 분명하다! 2019년 본 애니메이션 중 도로로와 함께..

soo619.tistory.com

 

 

의천도룡기(1993) - 이연걸이 만들어내는 최고의 의천도룡기

의천도룡기! 중국 최고의 무협소설 작가인 김용의 영웅문 3부작중 3번째 시리즈인 의천도룡기! < (사조영웅전) -> (신조협려) 그리고 (의천도룡기) 순서이다. > 신조협려 이후 약 100여년의 시간이 흐른 후라 배..

soo619.tistory.com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1기 - 전지전능 초능력자의 고교생활이 재난이 된 이유!

얼마전 넷플릭스에서 보게된 전지전능 초능력자 고교생활!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별 기대없이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되었다 매일 매일 초능력자의 고교생활을 담은 일상물이지만 사실..

soo619.tistory.com

 

댓글